KCC오토그룹은 전국 9개 대학 12개 캠퍼스 51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산학프로그램 제12기 현장실습 수료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 KCC오토타워에서 열린 행사에는 KCC오토그룹 이상현 부회장을 비롯하여 김민식 전무, 자동차 계열사 임원들과 중부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공학전공 이흥식 교수, 두원공과대학교 자동차과 박재열 교수, 이용주 교수, 서영대학교 미래자동차과 봉필준 교수, 송락현 교수, 서일대학교 스마트자동차공학과 안영명 교수 등이 참석했다.
2013년에 시작된 산학협력 프로그램 현장실습은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대전,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100여 명의 지원을 받아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59명의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인 7월 1일부터 4주간 현장실습을 진행했으며 최종 44명의 학생이 KCC오토그룹 자동차 계열사 서비스센터에 취업의 기회를 갖게 됐다.
올해는 수원과학대학교, 대덕대학교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을 추천 받아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힘입어 많은 학생들이 산학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이상현 부회장은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정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각 대학에서는 우수한 학생들을 추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했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51명의 학생들에게는 KCC오토그룹의 장학재단인 ‘재단법인종하장학회’를 통해 장학생들에게 총 408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장희 기자 jhha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