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이후 본사 건물을 폐쇄했던 티몬이 분노한 소비자들의 현장 점거에 26일 새벽 결국 본사에서 환불 신청을 받았다. 소식을 들은 소비자들이 새벽부터 찾아와 동이 트기도 전에 티몬 신사옥 앞에는 수백 명이 길게 줄을 늘어섰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이날 오전 0시40분쯤 서울 강남구 신사동 티몬 신사옥 지하 1층을 찾아 “위메프 대응보다 많이 지연된 점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권 본부장은 “자금 사정이 여의찮아서 모든 걸 한 번에 해결해드리기는 힘들 것 같고 순차적으로 해결해드리려고 계획을 잡고 있다”며 “성수기이기도 하고 많은 분이 피해를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보니 일단 여행 상품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단 부분만 알아달라”고 설명했다.
권 본부장은 당초 티몬 홈페이지를 통해 환불 접수를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현장 소비자들은 “어떻게 믿고 집에 가느냐”, “당장 환불해달라”고 반발했다. 이에 오전 2시쯤부터 티몬 관계자들이 현장 환불 접수를 시작했다.
전날 아침부터 티몬 본사 앞에 모여든 소비자들이 자체적으로 만든 순번표에 따라 접수를 시작했다. 현재까지는 계좌로 결제 금액을 환불받은 이들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티몬 관계자들은 신청받은 정보를 우선 결제대행업체에 넘긴 상황이라고 전했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