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리스트가 최고의 골프볼 선택을 더욱 효과적으로 도와줄 새로운 피팅 툴(fitting tool)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타이틀리스트는 기존 서비스인 골프볼 아카데미부터 온라인 셀렉터 툴, 골프볼 에듀케이션 밴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골프볼 피팅 앱 서비스까지 추가되면서 업계에서 가장 선진화된 토탈 골프볼 피팅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 앱’은 볼 피팅 시 전문 교육을 이수한 피터가 사용하는 앱이다. 투어 선수는 물론 클럽 전문가, 다양한 레벨의 열정적인 골퍼들의 골프볼 피팅 데이터 수천개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앱을 활용하면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15분 내외로 간편하다.
먼저 골프볼 피터가 골퍼에게 코스 조건, 플레이 스타일 및 선호도 등에 대해 질문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현재 사용하는 골프볼, 핸디캡, 잔디의 단단함, 선호하는 타구감과 탄도, 볼 비행 등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한 후 본격적인 피팅이 들어간다.
그런 다음 골퍼는 트랙맨 론치 모니터 앞에서 총 12번의 샷을 한다. 하프 스윙 웨지, 풀 스윙 웨지, 7번 아이언, 그리고 드라이버 순서로 각 3번씩 샷을 진행한 후, 론치 모니터의 데이터를 기존 정보와 결합해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피팅 앱’과 동기화한다.
마지막으로 개발 단계에서 피팅 앱에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고유 알고리즘을 통해 골퍼에게 Pro V1, Pro V1x, Pro V1x 레프트 대시(Left Dash), AVX 총 4가지 골프볼 중 가장 최적화된 골프볼을 추천하는 것으로 피팅은 마무리가 된다.
피팅을 통해 골퍼에게 추천되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Pro V1, Pro V1x, -Pro V1x, AVX)은 모델별로 주요 퍼포먼스 약간씩 차이가 있다. 타이틀리스트의 각 골프볼 모델에 대한 정보 및 골프볼 피팅 앱을 활용한 피팅 예약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