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는 지난 16일 주최한 ‘2024년 상반기 WoW!메이커스 FESTA’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푸르미르 호텔 사파이어 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선정팀 10개사가 주축이 돼 큰 호응을 얻었다.
WoW!메이커스 FESTA는 창의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메이커스 활동을 체험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수원대 메이커스페이스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다.
이날 수원대 WoW!메이커스 FESTA는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선정팀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메이커스 활동에 대한 이해를 넓힐 기회를 가졌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2기 발대식, 지원사업 설명회, 그리고 기업 및 기관 간 네트워킹이 있었다.
발대식에서는 선정된 10개팀이 각자의 시제품 제작 계획을 발표하며, 서로의 아이디어와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설명회에서는 사업 진행 중 유의해야 할 점들을 상세히 안내해 참가 팀들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기업 및 기관 간 네트워킹 시간은 참가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향후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를 통해 많은 참가자가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 향후 비즈니스 협력의 기회를 발견할 수 있었다.
임선홍(수원대학교 부총장)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WoW!메이커스 FESTA를 통해 시제품 제작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팀들이 서로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창의력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성=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