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침체한 지역 경기와 소비 활성화를 위해 7월부터 온·오프라인을 총망라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은 할인에 할인을 더하는 등 다양한 기획전을 연다. 7월 1일부터 전 품목 대상 20% 할인쿠폰 행사와 강원세일페스타, 추석 특판전을 진행한다.
품질엔 이상이 없지만 모양이 못생긴 ‘못난이 상품’ 기획전, 한 번의 결제로 매월 또는 매주간 정기적으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정기배송’ 할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특가 라이브커머스도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몰 ‘강원곳간’에서는 한가위 명절 맞이 특판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도내 로컬푸드, 특·임산물 등 생활과 밀접한 600여개 제품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 할인율은 20~30%다. 선착순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는 대형유통업체 공동 특판행사를 추진한다. 도내 우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의 유통망 확보를 위한 자리다.
‘특별한 맛 특별한 강원’을 주제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현대 백화점 전 지점을 순회하며 특판전(팝업스토어)을 개최한다. 참여업체 중 10개 내외 제품을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해 베스트 기획전을 2회 추가로 연다.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도 대표 쇼핑축제인 ‘강원세일페스타’를 진행한다. 강원더몰, 18개 시‧군몰, 도내 기업과 소상공인 등이 참여한다. 중앙부처 소비촉진 행사인 동행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도 지역화폐인 ‘모바일 강원상품권’은 여름 휴가철과 추석 명절을 맞아 특별 할인판매와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에는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9월에는 추석을 맞아 60억원 규모의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강원상품권과 지역특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원홍식 경제국장은 25일 “도내 기업과 소상공인 매출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소비촉진행사를 열어 가겠다”고 말했다.
춘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