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SK T1과 ‘E스포츠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4-06-16 12:21
이동환(왼쪽) 고양시장이 지난 15일 안웅기 SK T1 최고운영책임자와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는 지난 15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SK Telecom CS T1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안웅기 SK T1 최고운영책임자(COO)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6월 29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인 SK T1 HOME GROUND 성공적 개최 기원과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를 약속했다.

2021년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프랜차이즈 시스템 도입 이후 정규 리그가 처음으로 LOL 전용경기장(LOL PARK)이 아닌 고양 체육관에서 개최된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큰 의미를 지닌다.

이는 고양시의 E스포츠 산업 성장을 상징하는 사건이며, 앞으로 고양시가 국내 E스포츠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안웅기 COO는 “SK T1 HOME GROUND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고양시에 감사하다”며 “이번 대회를 개최로 고양시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동환 시장은 “E스포츠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미래 100년의 새로운 먹거리 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지닌 분야”라며 “고양시는 이러한 E스포츠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다양한 하드웨어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일산 테크노벨리 및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풍부한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