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인디 부스, 플레이엑스포서 6000명 다녀가

입력 2024-05-28 18:01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 운영한 부스에 약 6000명이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토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했다. 올해는 B2C, B2B 두 구역 모두 참가했다.

인디 게이머를 위한 스토브의 B2C 부스는 60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찾았다. 이들은 게임이용권, 굿즈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최애 인디게임’ 투표하기와 같이 플레이엑스포에 전시 중인 인디게임을 온∙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스토브는 플레이엑스포 B2B 부스를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지원 전용 스토브라운지로 운영하며 예비, 현업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행사 동안 약 60팀의 창작자들이 부스를 방문, 게임의 개발, 출시 등에 대한 조언을 비롯해 스토브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을 받았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대표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 창작자의 30% 이상이 스토브인디 관련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창작자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다양한 게임쇼와 플랫폼에서 이용자들과 더 많이 만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인디 게임 생태계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