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지난 4월 26일부터 이달 2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롱기스트 런 2024’가 성료됐다고 27일 밝혔다. 롱기스트런은 2016년부터 현대차가 진행해온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하늘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 캠페인에는 1만9000여 명이 참여해 총 40만㎞를 달렸다. 이들은 달리기·걷기 코칭 애플리케이션인 ‘런데이’ 앱을 통해 두 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무 뱃지 챌린지’, 81억명의 지구인들이 맑은 하늘을 위해 같이 달리자는 의미를 담아 참가자 전체가 8만1000k㎞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 등을 수행했다.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하는 오프라인 마라톤 대회 ‘파이널 런’에는 5000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10㎞ 코스를 달렸다.
현대차는 올해 협동 챌린지 달성(1000그루), 1만원 기부 참가권 구매(2000그루)로 적립한 총 3000그루의 나무를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전달할 예정이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허경구 기자 ni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