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회장 윤홍범)는 오는 6월 18일과 6월 20일 이틀간 롯데스카이힐부여CC와 더플레이어스GC에서 제41기 한국골프지도자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한국골프지도자 선발대회는 2004년부터 매년 일정한 자격을 갖춘 아마추어 로우 핸디캐퍼 골퍼를 대상으로 지정 골프장에서 실기테스트를 거쳐 선발하고 있다. 합격자는 스포츠 역학, 골프 룰, 골프 교습법 등 골프 지도를 위한 이론교육 등을 실시한다.
골프지도자 자격을 취득한 우수한 수강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지도자와 안전 관리자가 필요한 골프연습장에 원활한 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선발대회는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골퍼들을 위해 호남 및 충남 지역 골프장 중 한 곳을 선정했다.
KGCA 한국골프지도자 멤버들은 평소 골프지도에 관심이 높은 아마추어 골퍼들 뿐만 아니라 현직 프로골퍼, 레슨프로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대표자와 골프 관련 산업체의 임직원, 자영업자, 대학교수, 전문직 종사자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의 종사자들이 포함되어 있다.
KGCA는 지금까지 약 1천100여 명의 한국골프지도자를 배출하였으며 회원 대상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전국에 있는 골프장과 업무협약을 통한 그린피 혜택과 격월 단위 그린세미나, 협회장배 골프대회 참석 등 회원 간 정기적인 골프 모임을 통하여 지도 능력 향상 및 체력증진은 물론 왕성한 친목 활동을 도모하고 있다.
선발전 합격 기준은 18홀 기준 일반부 남자 81타, 여자 83타 이내, 50세 이상 시니어 남자 83타 이내, 여자 85타 이내 타수를 기록해야 한다. 실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27일 이론교육을 진행한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한국골프연습장협회, 제41기 지도자선발대회 개최
입력 2024-05-16 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