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에스엔씨는 ‘2024 말레이시아 왓슨스 제2회 K-Beauty Festa’에 한국건강식품관 메인 통합형 부스로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무브에스엔씨는 말레이시아 기반으로 하는 한국 건강식품 브랜드 페어를 현지 왓슨스와 협업해 주최한다. 해당 행사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내 큰 행사장 쿠알라룸푸르 지오스페이스(Kuala Lumpur JioSpace)를 대관 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말레이시아 왓슨스 CEO, 임직원, 현지 인플루언서, 미디어 기자등 VIP 포함 4일동안 약 1만5000여명의 참관객들이 참석했으며, 국내 올리브영 베스트셀러 제품 브랜드사가 대거 참석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무브에스엔씨가 말레이시아 왓슨스 독점브랜드로 계약한 애버콜라겐의 현지 앰베서더 ‘한시아와이’도 함께 참여했다.
이 외에도 브랜드사 고단고식, 그린몬스터, 락토핏, 빼르빼르, 잇츠배러, 애버콜라겐, 푸드올로지 등을 메인으로 독자적인 대형부스를 세워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한국 건강식품을 알리고 쉽고 맛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말레이시아 왓슨스 측은 한국 대규모 브랜드별 (뷰티, 퍼스너케어, 건기식) 부스를 마련하고 제품 홍보를 위해 각 브랜드별 샘플링, 다양한 액티비티를 참관객들에게 제공하며 한국건강식품에 대해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왓슨스 CEO의 연설과 함께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락토핏, 잇츠배러, 애버콜라겐 임원진들 및 브랜드 관계자들이 직접 말레이시아에 방문해 말레이시아 왓슨스 CEO와의 개인적인 만남을 가지며 K-건기식의 동남아 시장에 대한 발전을 위해 미래의 방향성에 대하여 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무브에스엔씨 관계자는 "말레이시아는 한국 전반적인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동남아 내에서도 앞으로의 시장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국가이다. 실제로 매우 빠르게 발전해 나아가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성공 영업 역량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판로 개척을 통해 새로이 커져갈 K-건기식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무브에스엔씨는 말레이시아 왓슨스 및 세븐일레븐과 ‘한국 건강식품관(K-Healthy Food)’을 말레이시아 최초 독점 런칭하여 운영하고 있다. 건강식품 및 뷰티 제품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시장으로의 수출을 도맡고 있는 기업으로 브랜드 소싱부터 수출, 수입통관, 인허가 등록, 유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업무 전반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