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의 게임 전문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와 손잡고 모바일 게임 제작에 나선다.
SM은 전날 오후 서울 성동구 본사에서 카카오게임즈와 게임 출시 관련 업무협약을 맺고 올 하반기 모바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제)’을 출시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SM이 카카오 계열사 편입 후 전체 지적재산권(IP)을 가지고 게임산업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M 게임 스테이션’은 사용자들이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돼 팬 관리, 사진 촬영 등 실제 활동을 기반으로 아티스트를 관리하는 형태의 게임이다. 사용자들은 활동 결과에 따라 아티스트 포토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꾸미기’와 ‘자랑하기 콘텐츠’ 기능을 통해 획득한 포토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서비스를, 메타보라가 게임 개발을 담당하며 SM은 소속 아이돌 그룹의 IP를 제공한다.
장철혁 SM 대표이사는 “SM을 사랑하는 팬분들께 다양한 콘텐츠 소비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카카오 그룹 내에서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 믹스를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서비스 및 개발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