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용재 고양시의원은 5월 15일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큐빙클럽코리아와 함께 전국 규모의 큐브 대회 ‘Korea Cubing Masters in Goyang 2024’ 를 주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권 의원이 주최하고 큐빙클럽코리아가 주관하는 큐브대회로, 3×3×3 스피드 솔빙, 2×2×2 스피드 솔빙, 2×2×2 한손으로 맞추기, 스큐브(Skewb), 클락(Clock) 등 다섯 종목에서 기록 경쟁을 통해서 실력을 겨룬다.
지난 7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트래픽 과다로 인해 참가신청 접수가 중단될 정도로 대회 참가 열기가 뜨거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참가자를 80명으로 제한했으나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들의 요구에 따라 90명으로 대회 규모를 확대했고, 참가신청 접수 중단 기간을 포함해서 3일만에 접수가 마감됐다.
행사를 주관하는 큐빙클럽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2월 대구 공인대회 3×3×3 스피드 솔빙 1위 박동수 선수와 국내 스큐브 스피드 솔빙 부동의 1위인 박연균 선수, 3×3×3 국내 평균기록 2위인 한승오 선수가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6×6×6 국내 랭킹 7위 한승용 선수, 2023 코리안 챔비언쉽 개인 최고기록 6.67초 이은찬 선수, 2023 코리안 챔피언쉽 개인 최고기록 6.70초 이환희 선수, 클락 한국 랭킹 10위 김민종 선수, 2024년 안양 공인대회 13위인 초등학생 큐버 이근영 선수 등 상위권 랭커들이 대거 참여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큐빙클럽코리아는 2023년 창단한 이후로 국내 큐버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대회와 모임을 정기적으로 열어왔으며 ‘Korea Cubing Master in Goyang 2024’는 큐빙클럽코리아가 주관하는 여섯번째 행사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고양시 관내 동물원 쥬쥬랜드, 고양시 지역 내 경기도 유망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케이엠디엔지니어링, 큐브 유통 판매 쇼핑몰 큐브난나에서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권 의원은 “다양성을 추구하는 대회의 성격과 고양시의 지리적 이점 덕분에 국내 최고 수준의 선수들을 유치하고 많은 참가자를 확보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고양시에서의 대회 수요가 충분히 확인된 만큼, 앞으로 고양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전국 규모의 큐브 대회를 정례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 주관을 맡은 큐빙클럽코리아 정헌재 대표는 “고양시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가 전국의 큐브 동호인들이 서로 선의의 경쟁과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자의 기록은 앞으로 큐빙클럽코리아 기록 시스템에 영구 등재되고, 큐빙클럽코리아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게 공개될 예정이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