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카카오프렌즈샵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16일까지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쿵야 레스토랑즈 미니 인형 키링, 스탠딩 인형, 모니터 피규어, 아크릴 볼펜, 짤 엽서, 키링 인형, 주먹밥 양쿵 인형, 스티커팩,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짤 키링, 지비츠(5P) 등 다양한 굿즈 총 11종을 선보인다.
플래그십 스토어 1층 및 2층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을 재현해둔 공간과 레스토랑 유니폼을 입은 쿵야 레스토랑즈 멤버들을 만나볼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협업을 기념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양파쿵야 3류 요리사 자격증’, 5만원 이상 구매 시 ‘쿵야 레스토랑즈 전단지 자석’ 등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관련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