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청년경제인연합회, 김종혁 고양병 후보 지지 선언

입력 2024-04-05 01:56 수정 2024-04-05 01:58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후보가 4일 지지를 선언한 전국청년경제인연합회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종혁 후보 캠프 제공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힘 고양병 지역구에 출마한 김종혁 후보는 4일 전국청년경제인연합회가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김희창 전국청년경제인연합회 회장과 임원진은 이날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소재 김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사무소를 방문해 청년기업 지원과 청년창업컨설팅, 지역 내 청년봉사단체 지원 등 청년지원 정책 활동을 요청하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전국청년경제인연합회는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해 청년 경제인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청년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청년취업, 창업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단체다.

이날 전국청년경제인연합회가 제안한 정책지원 방안은 자립준비청년, 은둔 청년 등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청년들에 대한 지원사업과 청년 경제활동을 위한 친교 및 학술행사(세미나, 워크샵, 포럼)개최 및 지원, 청년 및 인재육성과 관련 국내외 유관기관의 위·수탁 사업 지원 등이다.

또 글로벌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및 직업훈련 활동 및 관련 유관기관과의 협력 업무와 부조리, 불공정에 대한 감시 및 개선을 위한 활동, 청년 경제활동을 위한 정책제안, 지역 내 청년봉사단체 지원 및 협력 업무, 본회 회원들 간의 정보교류 및 친목 도모 등을 제안했다.

김 후보는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미래이고 청년 경제인들은 대한민국 경제의 주축”이라며 “자유시장 경제인 대한민국에서 청년들의 미래가 활짝 꽃 피울 수 있도록 정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