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강원TP)는 2024년 동북권 메타버스 아카데미 언리얼 교육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교육과정이다.
메타버스 아카데미는 청년들에게 수준별 교육 및 기업연계 교육 지원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 및 창작자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강원지역에서 주로 진행할 메타버스 교육은 ‘언리얼(Unreal)’이다. 최근 떠오르는 메타버스 기술로서 영화, 게임산업 전반에서 널리 활용되는 기술이다.
온라인 사전학습(4월 15일~5월 31일)과 정규과정(6월 17일~11월 29일)을 통해 전문 교육을 수강하게 된다. 언리얼 엔진 기초, C++ 프로그램 기초를 바탕으로 한 3D 기초·고급 콘텐츠 제작, 다중사용자 기반 콘텐츠 제작, 융합 프로젝트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로직업탐색 및 VOD, 온라인 교육을 통한 사전학습을 시작으로 서비스 개발·창작 교육과 전문 강사 및 현업 멘토링으로 구성된 정규과정이 진행된다. XR, AI, 백엔드 등 타 교육과정과의 네트워킹 및 협업을 위한 융합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생에게는 창작공간과 실습장비 지원, 월 최대 100만원의 교육훈련비 지원, 전문 멘토와의 융합 프로젝트 수행 지원, 성적 우수자 인증서 및 장관상 발급 등이 제공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10일까지다. 경력, 전공, 학과와 관계없이 39세 이하 청년 20명을 모집한다. 교육 신청과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타버스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허장현 강원TP 원장은 “이번 메타버스 아카데미가 메타버스 전문인재 양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춘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