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두천시는 1일부터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응원 이벤트는 동두천시와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국제스케이트장의 동두천 유치 염원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4월 12일까지 총 12일간 진행되며, 동두천시청 본관 입구에 마련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현수막 앞에서 시민들이 본인만의 스타일이 담긴 사진을 촬영해 개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후 인증샷을 동두천시 대표 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벤트는 대상 1명, 우수상 5명, 장려상 20명 등 총 26명을 선정하며 6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할 예정으로 당첨 발표는 4월 22일 있을 예정이다. 당첨된 사진은 시정소식지 ‘동두천사랑 5월호’에 게재되며,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 유치를 위한 각종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염원이 전국에 알려지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기발하고 재치있는 사진으로 우리시를 홍보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2023년 빙상단을 재창단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1년 만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3명을 배출하는 등 위상을 높이며 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 가능성에 한발 다가가고 있다.
동두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