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29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식회사 숲(SOOP)’으로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
아프리카TV는 “숲은 모든 구성 요소들을 아우르는 ‘숲’ 생태계처럼, 다양한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뜻한다”면서 “이번 사명 변경을 골자로 새로운 통합 브랜드를 구축해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변화와 계기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라고 이날 밝혔다.
사명 변경과 함께 신규 기업이미지(CI·Corporate Identity)도 공개했다. 새로운 로고는 스트리머와 이용자들이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색상은 기존 아프리카TV의 블루 컬러를 계승하면서 흰색 색상을 접목한 2가지 색채가 적용됐다.
아프리카TV는 올해 2분기 내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숲의 베타 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오는 3분기에는 국내 서비스명도 변경하고 글로벌 플랫폼과 구분되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 공개와 함께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도메인, 디자인 등을 개편한다.
정찬용 주식회사 숲 대표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라는 플랫폼 서비스가 TV라는 인식 속에 갇혀 있지 않고 더욱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신규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설치 등 안건들이 통과됐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