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즈노는 정통 연철 단조 아이언으로 사랑 받는 MX 시리즈의 차세대 모델, 2024년 신제품 ‘MX-1(엠엑스원) 시리즈’ 아이언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MX-1 시리즈는 지난 2022년 출시된 MX-90의 후속작이다. 완전히 새로워진 로고 디자인과 가장 앞선 것에 붙이는 숫자 ‘넘버 원(ONE)’을 모델명으로 정하며 아이언 명가 미즈노의 진화된 기술력을 강조한 아이언이다.
이번 신제품은 정통 연철 소재와 세계 특허를 취득한 ‘그레인플로우 포지드 HD(GFF HD)’ 단조 제법으로 타구감과 관용성, 조작성의 완벽한 밸런스를 추구한 ‘MX-1 포지드 아이언’과 더 편한 플레이에 우수한 비거리를 구현한 ‘MX-1 스피드 메탈 아이언’, 그리고 3월 발매한 한정판 ‘MX-1 포지드 블랙 에디션’ 등 3가지 라인업으로 만나볼 수 있다.
‘MX-1 포지드 아이언’은 연철 고유의 성질을 저하하는 불순물인 인은 0.003% 이하, 황 역시 0.035% 이하인 순수 연철 ‘1025E’ 소재를 사용해 빼어난 타구감을 자랑한다.
신제품에는 스윗 에어리어를 확대한 딥 언더컷 캐비티 설계, 타구면 두께를 더욱 두껍게 한 히트 패드, 탁월한 임팩트의 풀 그루브 등 미즈노만의 3가지 핵심 기술이 포함돼 있다. 관용성을 높인 ‘MX-1 스피드 메탈 아이언’은 편하게 볼을 멀리 띄워 보낼 수 있도록 정교한 설계를 더한 MX 시리즈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