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 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75개 산업군,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은 출시를 앞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비롯해 넷마블의 기대작들을 오리지널 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로 소개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970점의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외에도 공식 틱톡 채널이 팔로워 110만명을 돌파하는 등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용자와 소통한 점이 호평 받았다.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채로운 SNS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넷마블은 지난 2월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도 진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뉴미디어 채널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