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 경남 채용설명회 400여명 참여…뜨거운 관심

입력 2024-03-14 19:16
14일 경남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 참석자들이 채용 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14일 사천시청에서 열린 ‘찾아가는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가 전문가, 대학생, 기업인 등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채용설명회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400명 이상이 참여했고,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실시간 참여도 1000여 명이 넘는 등 우주항공청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채용하는 임기제 공무원은 우주항공정책, 우주수송, 우주과학탐사 등 31개 직위에 50명이 채용될 예정으로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신청을 받아 5월10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14일 경남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 참석자들이 강당 복도를 가득 메우고 있다. 경남도 제공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 한국 국적 소지자로 채용직위별로 학위, 경력 등 응시 자격에 대한 서류전형을 통해 1차 선발 후 국민 등과 소통, 공감 능력, 창의성과 혁신, 윤리의식과 책임성,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등에 대한 적격성을 평가해 최종 선발한다.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공고문은 우주항공청 임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채용설명회는 오는 19일 서울(한국과학기술회관), 22일 대전(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연이어 개최되고 유튜브(과기정통부 채널) 온라인 생중계로도 참여할 수 있다.

류명현 경남도 산업국장은 “도는 우주항공청 소속 직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단기적으로는 주거, 교통 등 정주여건 개선에 집중하고 장기적으로는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KTX인프라, 컨벤션 등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