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한국 잇는다…‘콜렉티브 인스피레이션’ 출범

입력 2024-03-01 20:59 수정 2024-03-05 12:59
지난 27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콜렉티브 인스피레이션 2024’ 행사. 월드펍탑스 제공

중동 왕족과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네트워킹 형성을 위한 행사인 ‘콜렉티브 인스피레이션 2024’가 지난 27일 출범했다.

올해 첫 선을 보인 콜렉티브 인스피레이션은 푸드·뷰티·문화·예술·교육 등의 분야에서 한국과 중동을 연결하는 행사 플랫폼이다.

행사는 1~3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마디낫 주메이라에서 열리는 중동 최고의 국제 미술 박람회 ‘제17회 아트 두바이’와 연계 개최됐다. 정연희 월드펍탑스 대표와 UAE 링구, USA 하이디가 주관·주최했다.

한국에서는 서울 동대문구와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참여했으며 영국·UAE·인도·네팔 및 중동지역 기업도 참가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미술작품 소개를 위한 특별전시, 한국의 식음료·미용제품 소개 등이 진행됐으며 특별 프로그램으로 포럼도 열렸다.

미술작가는 김형곤·이정원·지오최·추니박·김유경·김종이·김성호 등이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BTS 핸드드립 커피와 초록곰맥주, 주당비책 등의 식음료를 비롯해 매드립스·피스토스 콜라겐 등의 미용 제품을 소개했다.

정연희 월드펍탑스 대표는 “콜렉티브 인스피레이션은 중동·중앙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스타트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출범했다”며 “기업들의 시장 진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현지 파트너들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