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뽀로로 애니메이션 제작사 오콘과 업무협약

입력 2024-02-18 17:04
백영현(오른쪽) 포천시장이 지난 16일 애니메이션 제작사 오콘 김일호 대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천시 제공

경기 포천시는 지난 16일 뽀로로를 제작한 애니메이션 제작사 ㈜오콘과 콘텐츠 활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포천시 관인면 초과리 관광레저파크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오콘의 IP콘텐츠 활용에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포천시의 오콘에 대한 예술, 문화 사업 행정적 업무지원, 업무지원에 필요한 제반 활동에 대한 협조, 오콘의 초과리-한탄강 관광레저사업을 위한 콘텐츠 활용에 대한 협조 등이다.

시는 이번 협약이 문화, 관광 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의 콘텐츠와 접목해 발전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을 마련하는 장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시는 오콘과 더욱 긴밀히 협력해 상호 발전과 인적, 문화적 교류를 이어나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콘텐츠 활용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할 기회를 준 오콘의 김일호 대표 및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포천시 또한 포천 관광레저파크 조성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