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원 지원받고 여행하자”…삼척 미션투어 시작

입력 2024-01-29 10:16 수정 2024-01-29 10:20

강원도 삼척시가 개별 여행객을 대상으로 최대 20만원의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행사를 시작한다.

삼척시는 29일부터 ‘삼매경 미션투어’를 시작한다. 관광객에게 삼척의 매력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잠재 관광객에게 SNS를 통해 삼척 관광지를 알리고자 마련한 행사다. 신청기간은 3월 28일까지다.

삼매경 미션투어는 미션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만 18세 이상의 대표를 포함해 1~4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결혼기념일, 가족여행, 오랜 친구와의 만남 등의 사연을 우선 선정한다. 참가 인원은 모두 200명이다.

수행미션은 필수 미션 3개와 선택 미션 3개 중 1개를 포함해야 한다.

팀 구성원의 수만큼 여행 후기를 작성해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해야 경비가 지원된다.

필수 미션은 삼척 가서 쉬자(숙박), 먹자(식사), 보자(삼척 유료 관광지)의 3가지 테마다. 영수증과 관련 사진을 증빙하면 된다.

선택 미션은 삼척 가서 사자, 즐기자, 액티비티 등 3가지 테마다. 특산품 및 결제 영수증 인증사진, 축제장 인증사진, 유료 관광지 입장료 영수증 가운데 1개를 증빙하면 된다.

여행 후기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작성해야 한다. SNS 업로드 시 ‘삼척시’, ‘삼척여행’ 등 해시태그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완료 보상은 미션 완수 검증 후, 팀 구성원 1인당 5만원이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29일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삼매경 미션투어는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여행 후기 게시 등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추진하게 됐다”며 “미션을 수행하는 관광객에게는 재미를, 잠재 관광객에게는 삼척 여행에 대한 정보 제공과 관심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척=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