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알22의 신카스테라가 2023국민브랜드대상에서 ‘베이커리 디자인 카스테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신카스테라는 2017년 일본 도쿄 코엔지에 카스테라 1호점을 오픈, 일본 카스테라계에 선풍을 일으키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카스테라의 성지라 일컫는 일본의 카스테라계에 새로운 카스테라 장르로 많은 방송과 잡지에 소개됐다.
‘예술을 먹는다’는 좌우명 아래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먹는 예술을 추구하는 새로운 장르를 열어가고 있다.
특히 상품디자인에서 제조기술까지 카스테라에 관한 대부분의 영역에서 특허와 상표권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자인 카스테라는 세계 특허를 보유하는 등 독자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새로운 카스테라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022년 한국 진출 후 부산 기장 공수마을에 1호점, 2023년에 부산 해운대 2호점, 부산 광안리 3호점을 오픈했다.
포루투칼의 선원들의 보존식품이었던 카스텔라가 1800년대부터 끊임없는 연구와 실행착오를 거쳐 일본의 식문화로 정착됐듯 30여년의 일본 생활을 토대로 일본과 한국의 장점을 융화시켜 재탄생시킨 이름 그대로의 새로운 맛, 식감, 개념의 미(美)와 미(味) 건강을 생각한 신카스테라는 한국에서 새로운 카스테라 문화로 정착해 나아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