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해 용을 활용한 상품을 내놓는다.
GS리테일은 ‘황금용 피규어’와 용 골드바 등 용 콘셉트로 디자인한 순금 상품 14종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음달 10일에는 만화 ‘드래곤볼Z’와 협업한 햄버거도 출시한다. ‘드래곤볼Z불갈비벅’을 비롯해 5종류다. 이 밖에 청룡 이미지를 인쇄한 화장지 9000개를 한정 상품으로 다음달 2일부터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를 내놓는다. 용의 이미지와 단청 문양으로 디자인한 이 제품에는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점신 행운 부적’이 포함돼있다.
이마트24는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와 협업한 먹거리도 선보인다. ‘용기가득 제육&치즈불고기김밥’을 시작으로 다음달엔 ‘용기듬뿍 더빅햄참치마요 삼각김밥’, ‘용기빵빵 촉촉에그몰랑샌드위치’ 등을 순서대로 내놓을 예정이다. 협업 상품 포장에는 드래곤빌리지 게임 속 캐릭터가 담겨있고 신년 덕담 메시지가 들어간 띠부씰도 들어가 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용 캐릭터와 함께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을 출시한다. 용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방한용품, 키링 등을 선보였다. 다이소는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스티커를 붙이는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 도 내놓는다.
황민혁 기자 okjs@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