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도시개발공사 한국주거복지문화 대상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23-12-18 14:28
지난 1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복지문화대상’ 평가에서 김해도시개발공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해시 제공

김해도시개발공사는 최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복지문화대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주거복지문화대상’은 2018년부터 아름다운 주거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과 단체, 개인을 발굴하고 그 공로와 사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고 있다.

공사는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민·관·공공기관 협의체 구성 및 지역사회안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임직원들의 전문기술을 활용해 소외계층 주거안전 점검과 소규모 주거환경개선을 2017년부터 실천해 왔다.

전기, 수도, 가스점검, LED전등 및 방충망 교체 등 주거 문제로 인한 생활 불편 요소를 제거하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해 누구나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갈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공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했다.

또 소외된 이웃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적극 행정을 펼쳐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의 참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기회가 되고 있다.

김해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주거개선 봉사활동 외 김해시자원 봉사센터와 협력해 관내 다양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필품 후원, 실버카 지원 등 나눔활동에 적극 참여해 공기업으로써 시민들과 소통하며 나눔문화 참여와 활동을 계속 전개해 가겠다”고 말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