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시장 “창원여성단체협 섬세하고 따뜻한 봉사 감사”

입력 2023-12-11 14:57
11일 경남 창원시 미래웨딩캐슬에서 열린 창원여성단체협의회 활동보고회에 참석한 홍남표 창원시장(오른쪽 다섯번째)과 김영선 국회의원(오른족 네번째), 창원시 의회 김이건 의장(오른쪽 여섯번째)과 회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경남 창원시 여성단체협의회는 11일 창원 미래웨딩캐슬에서 회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홍남표 창원시장과 김영선 국회의원, 창원시 의회 김이건 의장, 박선애 경제복지 여성위원장, 최정훈, 성보빈 의원 등이 참석해 여성단체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 해 동안의 활동성과 보고와 내년 여성단체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단체별 정보교환과 친목 도모로 여성단체협의회의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시 10개 여성단체가 연합해 운영하는 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역량 강화를 위해 여성 지도자 지도력 향상 워크숍, 자매도시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친선 교류 행사를 했다.

또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했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매월 1차례 부자가정 밑반찬 지원 사업, 연말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등 열정적인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올해 시 역점 사업인 마산 국화축제에서는 다채로운 온 가족 체험 행사를 운영해 그 수익금으로 다자녀 출생가정 축하금을 전달하는 등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되고 있다.

강영임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하고,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여성 지도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의 강점을 살린 섬세함과 따뜻함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매우 감사하다”며 “창원시에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여성에게 편리하고 안전이 담보되는 든든한 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