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 2023(KOREA SNS AWORD 2023)’에서 광역지방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활용 현황을 종합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과 공공기관에 시상하는 종합 SNS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강원도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공식 채널 전반에 걸쳐 최신 경향을 반영한 재치 있는 쇼츠 콘텐츠는 물론 적극적인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독자들의 흥미를 끌어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축제 관광 소식을 격자 구성의 ‘인피드플로잉’ 기법을 활용, 참신함과 정보 전달의 기능을 함께 충족시켜 평가단으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앞서 강원도는 지난 7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i-AWARD) 2023’에서 광역지자체 SNS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김용균 도 대변인은 10일 “강원산림엑스포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 강원도 공식 SNS 채널이 가치를 인정받아 뜻깊다”며 “모두가 공감하는 유익한 도정 콘텐츠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춘천=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