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는 수요자 중심 정책 마련을 위해 25일부터 ‘창원5G 정책 제안 공모전’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창원시 미래 50년을 견인할 5개 시정 목표인 5Goals(혁신성장, 보듬복지, 문화환경, 통합도시, 청년)에 관한 정책 제안이다.
공모제안서의 분량을 A4 용지 1매(무게 5g)로 한정해 보다 명쾌한 제안으로 실행 가능성에 대한 검토가 쉽도록 했고 간단한 서식으로 공모전 참여의 문턱도 낮췄다.
창원시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10일까지 창원시 누리집과 우편, 팩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와 내·외부 전문가 및 시민이 참여하는 3단계 심사과정을 거친다.
시상은 금상 150만원(1명), 은상 100만원(1명), 동상 각 50만원(2명) 등 500만원 규모이며 최종 선정 결과는 11월 중 시 누리집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제안의 적극적 검토, 실행력 강화를 위해 선정된 제안 중 정책 실행을 약속한 실무담당자에게도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여러분의 생활 속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시의 혁신성장을 가속화 할 시작점”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고 가치 있는 제안이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심사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