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두천시가 대표 마스코트 캐릭터 ‘디디씨’를 새롭게 개발하고 이모티콘을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동두천시는 9월 18일 오후 2시부터 동두천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시 대표 캐릭터 ‘디디씨’의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 2만5000건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는 지난 6월 새롭게 개발한 시 대표 캐릭터 ‘디디씨’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시정 참여와 소통 확대, 도시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동두천시 대표 캐릭터 ‘디디씨’는 동두천시(Dongducheon City)의 영문 약자로 동두천을 상징하는 ‘디디’와 호칭을 뜻하는 ‘씨’를 합성해 만든 캐릭터로 밝고 편안한 컬러와 통통 튀는 공의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디디씨’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동두천시청’ 채널 신규 추가 시, 선착순 자동 지급되며 배포된 이모티콘은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디디씨’캐릭터는 이모티콘 배포를 기점으로 앞으로 동두천시 SNS 등에서 홍보 마스코트로 활약할 예정”이라며 “이모티콘 소진 시, 동두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상업적 목적이 아니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동두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