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새끼 판다 푸바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종이 인기 순위 1, 2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푸바오는 세 살’ 이모티콘은 지난 2021년 출시한 1탄 ‘푸바오는 한 살’의 다음 버전이다. 얼마 전 3살이 된 푸바오의 성장 과정 중 강철원 사육사와의 팔짱 데이트 등을 담은 24개 장면으로 구성했다.
지난 6일 공개한 푸바오 이모티콘 2탄은 하루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1위를 기록하며 대세 이모티콘에 등극했다. 2년 전 출시한 푸바오 이모티콘 1탄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하며 동반 상승했다.
에버랜드는 실생활 곳곳에서 푸바오를 만나 볼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21년 7월에 출간한 포토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의 두 번째 이야기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도 이달 출시한다. 삼성전자와 협업해 ‘푸바오 플립수트 케이스’도 오는 8일 출시할 계획이다.
황민혁 기자 okjs@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