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는 11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한다고 5일 밝혔다.
창원대는 2024학년도 입학전형에서 전체 선발인원 1917명 중 86%인 1640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수시모집전형 중 학생부교과의 학업성적우수자전형을 통해 가장 많은 학생인 729명을 선발한다. 다음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부·울·경 지역 학생들이 선발대상인 지역인재전형 265명, 계열적합인재전형 211명, 그 외 10개의 다양한 전형에서 43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직장인과 만학도를 위한 맞춤형 전형인 평생학습자전형과 취업자전형,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은 일하면서 수능 없이 대학에 진학할 수 있고 야간 및 주말 수업으로 운영된다.
학생부교과전형 선발방법은 교과성적 100%이다. 교과성적은 1학년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전 과목이 반영되며 2~3학년은 국어, 수학, 영어와 사회(인문사회계열) 또는 과학(자연계열) 전 과목이 반영된다.
면접이 있는 학생부종합전형(계열적합인재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면접평가로 구성돼 있다. 서류평가는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정성적 종합평가가 이뤄진다. 면접이 없는 학생부종합전형(지역인재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 50% 정량평가와 비교과 50% 정성평가로 서류평가만 이뤄진다.
수시모집 전형 원서접수는 6회(타 대학 및 재외국민 포함)까지 가능하며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등의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목표, 교육과정 등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 전공학과를 결정하는 데 참고하는 것이 좋다.
국립창원대 2024학년도 수시모집 관련 전형별 세부내용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국립창원대 입학본부(055-213-4000)로 문의하면 된다.
박진아 창원대 입학본부장은 “국립창원대학교는 첨단 기계산업의 메카인 창원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유일한 국립고등교육기관으로 입학생들은 풍부한 장학금을 비롯해 다양한 국책사업의 혜택으로 교육자원을 폭넓게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학교는 ‘성실·진리·자유·창조’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지역과 함께 세계 속에서 성장하는 글로컬 인재를 양성, 올해 수시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라며 모든 수험생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