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진행된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30일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진행된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진행된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진행된 '2023 안전한국훈련,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시민들을 대피시키고 있다.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진행된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구조대원들이 CPR을 하며 부상자를 이송하고 있다.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진행된 '2023 안전한국훈련,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부상자를 이송하고 있다.
30일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진행된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생존자 구출을 위해 기내 진입을 하고 있다.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진행된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소방대원들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이날 훈련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서울지방항공청, 영종소방서, 인천국제공항경찰단 등 17개 기관이 참여해 강풍으로 착륙에 실패한 항공기가 복행을 시도하다 활주로 담장과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했다.
인천공항=이한형 기자 goodlh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