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은 류열 사장이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기 위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해 여러 기관 및 기업으로 이어지고 있다.
류 사장은 “이번 챌린지 동참을 계기로 일상에서 친환경을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에쓰오일이 되겠다”고 말했다.
류 사장은 박주선 대한석유협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고, 다음 참여자로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와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에쓰오일 임직원은 개인컵·텀블러·장바구니 사용, 포장 시 다회용기 사용, 손수건 사용 등을 실천하고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김혜원 기자 kim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