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를...”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D-100’을 맞아 전국 고3 수험생 학교와 학급을 대상으로 ‘ACC 스쿨어택: 고3 수험생을 응원해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부터 9월 27일까지 50일간 실시되는 이벤트는 ACC 누리집에 고3 수험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5개 학급을 선정해 간식과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참여방법은 ACC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20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는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픈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ACC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사연을 작성한 5개 학급을 선정해 응원 간식과 선물을 전달한다. 당첨 학급은 오는 10월 10일 ACC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수능 이후에는 당첨 학급을 대상으로 전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즐길 수 있는 ACC 초청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은 “수능 준비에 매달려온 고3 수험생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 이벤트와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수능 이후 전당을 방문해 수험생활 동안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장선욱 기자 swja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