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1.2% 상승한 867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36억원, 22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 15% 증가한 수치다.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9.2%, 28.5%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36.7% 상승했다.
아프리카TV측은 “플랫폼 매출, 광고 매출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고르게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플랫폼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8% 성장했다. ‘콘텐츠형 광고’ 매출의 경우 직전 분기와 비교해 118% 크게 늘었다. 전체 광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4.6% 증가했다.
아프리카TV는 이달 인수한 디지털 마케팅사 CTTD와 함께 광고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첨언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