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

입력 2023-07-31 16:37
지난 27일 스타벅스 RTD 10억개 판매 기념 행사에서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이사(오른쪽)와 데이비드 핸슨 스타벅스 AP(Asia Pacific) 부사장(왼쪽)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은 자사가 제조·유통하는 스타벅스 ‘레디 투 드링크(Ready To Drink·RTD)’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10억개를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1조원에 달하는 수량이다. 동서식품은 2006년부터 스타벅스 커피음료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발매 첫 해엔 350만개가 팔렸고,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1억개를 넘어섰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을 기념해 오는 8월 ‘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지난 18년간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여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