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뽑기 앱 ‘포바바’, 론칭 한 달 만에 참여 120만 돌파

입력 2023-07-27 12:00

제품 뽑기 앱 서비스 ‘포바바’가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며 앱 출시 한달만에 120만 참여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포바바의 제품 뽑기는 세 장의 카드 중 한 장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제품, 캐시, 꽝으로 구성된 결과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 방식이다.

포바바가 10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광고 시청을 통해 갖고 싶은 제품을 무한히 뽑고 실시간으로 제품 당첨이라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어팟 맥스, 아이패드, 플레이스테이션5, 맥북 등 10대들이 갖고 싶은 제품들이 뽑기 제품으로 매주 업데이트되는 것도 인기의 이유다.

포바바 운영사 ㈜샤플 진창수 대표는 “제품을 광고하던 시대에서 제품으로 광고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며, “더 이상 유저가 광고의 수동적 객체가 아닌 능동적으로 광고 노출에 맞는 대가를 나누는 시대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어 “제품 뽑기라는 비 언어적 서비스인 포바바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7월 한정으로 샤넬 백 뽑기가 진행 중이며 오는 31일 낮 12시까지 참여가 가능하다고 한다. 8월에도 맥북, 플레이스테이션5 등 10대와 20대 모두에게 사랑받는 제품들 뽑기 서비스가 제공된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