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총장 유병진)가 13일 인문캠퍼스 방목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2023 MSW 시상식 및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
명지대와 MSW(Maplestory Worlds), 넥슨 코리아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명지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관계자와 넥슨 코리아 관계자, MSW 참여 학생,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참관 학생 등을 포함해 총 56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넥슨의 MSW 산학협력 공모전 시상식이, 2부에서는 팀별 멘토링이 진행됐다.
MSW(Maplestory Worlds)는 넥슨의 유명 RPG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에셋을 무료로 사용해 게임 및 메타버스를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1인 게임 개발자를 위한 고품질 게임 개발 엔진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상은 ‘곧무원(황호영 외 5인)’ 팀의 ‘좀비 프로젝트X’에 돌아갔으며, 최우수상은 ‘너무심해요(김승욱 외 3인)’ 팀의 ‘숨참고 심해다이브’, 우수상은 ‘은초와 돈키호태(김태리 외 1인)’ 팀의 ‘마탑오르기’, 장려상은 ‘육하원칙(박용훈 외 5인)’ 팀의 ‘엉망진창! 메이플디펜스!’와 ‘망고빙수(정진아 외 3인)’팀의 ‘그 순간! 닌자가 나타났다?’에 각각 돌아갔다.
신혜련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교수는 “이번 행사가 디지털콘텐츠디자인을 공부하고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며 “성심껏 멘토링을 진행해준 넥슨 코리아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