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업 EK(주)(회장 이희주)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영유아 교육기관 ‘PT. Molome Dalome Indonesia’(대표 Henny Puspayanti)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PT. Molome Dalome Indonesia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오프라인 유아교육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5천여 명의 영유아가 이용 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기반으로 인도네시아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유아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오프라인 기반의 PT. Molome Dalome Indonesia와 에듀테크 온라인 기반의 EK(주)의 시너지를 통해 인도네시아의 교육문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Henny Puspayanti 대표는 “현재 인도네시아는 영유아 보육 수요가 굉장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보육시스템을 인도네시아에 널리 전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K(주) 이희주 회장은 “EK(주)는 20여 년 동안 대한민국 유아교육 현장에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우리가 지닌 운영 노하우 및 양질의 교육자료를 통해 인도네시아 아이들이 더 즐겁게 놀이하며 배우길 바란다.”며 “합작법인이 인도네시아의 유아교육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답했다.
한편, EK(주)는 온라인 유아교육 플랫폼 ‘키드키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중국, 베트남, 뉴질랜드 법인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교육콘텐츠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다.
디지털뉴스센터 이지현 el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