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3일 솔로 음원 발매…싱글 프로모션 일정 공개

입력 2023-07-02 13:58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싱글 '세븐' 온라인 커버 이미지.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만든 솔로곡 ‘스틸 위드 유’와 ‘마이 유’가 3일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일 밝혔다.

두 곡은 지난 2020년과 2021년 정국이 무료 음원 공유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깜짝 공개한 바 있다. ‘스틸 위드 유’는 BTS의 여러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피독이 함께 프로듀싱했다. ‘마이 유’는 팬들을 향한 정국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BTS 정국. 빅히트 뮤직 제공

정국은 오는 7일 솔로 싱글 ‘세븐’의 콘셉트 사진과 쇼트 필름을 공개하고 첫 공식 솔로 활동에 나선다. 빅히트 뮤직은 “‘세븐’은 경쾌한 멜로디의 여름 기운이 물씬 풍기는 곡”이라며 “정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30일 공개한 싱글의 온라인 표지엔 흰색 바탕에 곡 제목인 ‘세븐’과 정국의 영문 이름, 숫자 ‘7’ 등이 쓰여 있다.

8일에는 ‘세븐’의 BTS(Behind-The -Scenes) 필름이, 11일에는 레코딩 필름 프리뷰 영상이 차례로 베일을 벗는다. 이어 14일 오후 1시(한국시간) ‘세븐’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16일엔 오피셜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한다. 26일엔 레코딩 필름을 선보인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