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기후 변화 크리에이티브 공모는 기후변화 현안에 대해 한국과 영국의 예술, 과학, 디지털 기술 분야 종사자들이 국적과 분야 간 벽을 허물고 상호 협력해 예술, 과학,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종 당선작 1팀에는 최대 3000만원의 프로젝트 수행 예산이 지원된다. 당선작은 8월 중 발표된다. 이후 8∼11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12월 중 결과 보고 및 평가가 이뤄진다.
올해 3회째인 이 한·영 공동사업은 2021년 P4G(녹색 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서울 정상회의,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영국 글래스고) 개최를 계기로 발족했다.
개인, 조직, 비공식 집단 및 네트워크 등 상관없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공모 참여 주체는 지원금 교부 및 집행을 담당하는 한국 대표 단체/기관과 영국 거주자 1인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심사 시 핵심 제안이나 아이디어에 평등, 다양성, 포용 원칙이 포함되는 프로젝트를 우대한다.
신청서는 영문으로 작성해 ‘UK-Korea Creative Commissions Application [Project Name]’을 제목으로 이메일(arts@britishcouncil.or.kr) 제출하면 된다. 공모 마감은 7월 21일 오후 6시까지. 궁금한 점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arts@britishcouncil.or.kr
손영옥 문화전문기자 yosoh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