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만든 부산엑스포 영상 1억뷰 돌파

입력 2023-06-19 17:47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 영상 메인화면.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2030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홍보 영상의 조회수가 1억회를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26일부터 부산 시민과 함께 만든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 19편,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 시리즈 18편 등 37편의 영상을 온라인에 게재했다. 이들 영상의 총 조회수는 이날까지 1억115만회를 기록했다. 이 중 해외 조회수는 7044만회다. 첫 영상을 올린 지 약 석 달 만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런 성과가 20~2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총회에서는 후보 도시들에 대한 BIE 현지 실사 결과 보고서가 회람되고 4차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이 열리는 등 유치전의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이용상 기자 sotong20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