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식전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이 반려견과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고 있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식전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이 반려견과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을 펼쳤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전성수 서초구청장과 참가자들이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식전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이 반려견과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고 있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식전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이 반려견과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양재천 영동1교 다리 아래부터 매헌시민의 숲 반려견 놀이터 행사장까지 약 0.8㎞ 구간 동안 반려견과 함께 쓰레기를 주웠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식전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이 반려견과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고 있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식전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이 반려견과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고 있다. 반려견 놀이터 개장과 더불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돕기 위해 서초구가 마련한 이번 축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플로깅 캠페인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반려견 상식 골든벨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시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휴일을 즐기고 있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시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휴일을 즐기고 있다. 11일 서울 서초구 매헌시민의 숲에서 반려견 놀이터 개장 축제가 열린 가운데 시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휴일을 즐기고 있다. 한편 놀이터 이용은 오는 13일부터 가능하다. 한 달간 시범운영 기간으로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만 입장할 수 있고, 반려인은 배변 봉투와 목줄을 지참해야 한다.
이한결 기자 alwayssam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