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고양행복 아토피 프리’ 개최

입력 2023-06-11 14:17
고양시는 지난 10일 킨텍스에서 고양행복 아토피 프리 행사를 개최했다.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10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50여 아토피 환아 가족이 참석한 ‘고양행복 아토피 프리’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궁금해요, 시장님’을 통해 이동환 고양시장이 아토피와 관련된 안심먹거리, 환경 정책 등에 대한 시민들의 질문에 답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부 행사에서는 나정임 분당서울대피부과 교수가 아토피 피부염의 발병 기전과 바르는 약 사용법, 최신 치료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환아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 외에도 아토피 환아 체험행사인 아토피 예방관리 스탬프 투어와 찰칵찰칵 사진존, 지식쏙쏙 ○×퀴즈존, 피부쏙쏙 보습제존, 쓱싹쓱싹 색칠놀이존이 진행돼 환아들이 흥미롭게 아토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한 가족은 “나정임 교수님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라 예정된 가족 여행도 취소하고, 강의을 들으로 왔다”며 “아토피에 대해 퀴즈도 풀고, 보습제 사용하는 법도 배우며 신나게 놀 수 있는 하루였다”고 말했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건소는 고양시 아토피 예방·관리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