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아름다운 나눔 이웃’ 발굴해 현판 전달

입력 2023-06-07 10:55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아름다운나눔이웃 현판을 정수학원에 전달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5일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나눔 문화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후원처에 ‘아름다운 나눔 이웃’ 현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과 연계를 위해 2015년부터 추진 중인이 사업은 연 6회 또는 100만원 이상의 나눔 활동에 참여한 이웃에게 활동 유지와 격려의 의미를 담아 아름다운 나눔 이웃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27개 업체에 아름다운 나눔 이웃 현판을 전달했으며, 이날 신곡1동 소재한 초··중고 영어·수학 전문학원인 정수학원에 28호 현판을 전달했다. 정수학원은 수강료로 라면 한 박스를 기부하는 특강 행사를 통해 학원 수강생과 관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된 라면 220박스를 2회에 걸쳐 기부했다. 기부된 라면은 따뜻한 마음과 함께 지역 내 저소득 아동 등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됐다.

최정민 정수학원 원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나눔의 경험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과 봉사를 지속하고 싶다”라는 뜻을 전했다.

조성훈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이들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의미있는 기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아름다운 나눔 이웃 발굴과 이웃사랑 실천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