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도구리, 코엑스 팝업스토어

입력 2023-05-21 16:24


게임사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진행한 ‘도구리 오피스: 막내사원 오리엔테이션’ 팝업스토어가 약 2주간 5만명의 고객을 맞이했다.

21일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코엑스에서 운영한 도구리 팝업스토어엔 5만명의 팬이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신입사원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콘셉트로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다양한 체험형 공간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해 현장 참여율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방문객은 포토존, 일러스트 제작,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코너와 이벤트를 통해 도구리 세계관을 체험했다.

올해 도구리 팝업스토어 누적 이벤트 참여자 수는 3만 5900명으로 전년(1만 3540명) 대비 165% 증가했다. 5월 어린이날 연휴에 힘입어 기존 도구리 팬과 함께 가족 단위 고객의 방문도 늘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도구리 신규 굿즈 15종을 처음 선보였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개된 신규 굿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심보영 엔씨소프트 캐릭터스튜디오실 실장은 “도구리의 기존 팬덤은 물론, 도구리를 처음 보는 고객 모두 캐릭터 세계관에 즐겁게 몰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구리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와 체험 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