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이 2023국민선호브랜드대상에서 동물용 의약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1973년에 설립해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반세기 동안 국내 펫바이오헬스를 선도한 동물용 의약품 전문 기업이다.
수입제품이 다수 장악한 동물용 의약품 시장에서 국산화에 앞장서왔다. 우수한 성과를 보여 왔으며 반려동물용 피프로닐, 목시덱틴, 피모벤단 의약품을 국내최초로 제조 허가 받았다.
또한 반려견에 대한 툴라스로마이신 제제를 세계최초로 특허 출원했다.
동물용의약품 업계에서는 최초로 100억대 M&A 성공, 백신 개발 및 생산 역량 강화의 성과를 이뤘다. 세계적 수준의 GMP 백신 제조시설 보유, 생산에 필요한 모든 유틸리티를 현장에서 모니터링 및 백신 제조까지 원스톱으로 연결하고 있다.
전통적인 생산방식 탈피한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 모색, 제조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 제공, IT와 AI를 활용한 디지털 펫바이오헬스 서비스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 하고 있다.
나승식 녹십자수의약품㈜ 대표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기점으로 과거 전통적인 생산 방식에 머물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변화와 사업 다각화 등 고객 서비스 관점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겠다” 며 “사업 모델 변화와 다각화를 통해 앞으로 건강한 동물과 함께하는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녹십자수의약품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