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대 햄버거 맛집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론칭을 앞둔 가운데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조리과정을 포함한 현장 실습에 참여했다. 김 본부장은 한화갤러리아의 신사업을 총괄하며 파이브가이즈 브랜드 국내 유치를 주도했다.
9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 동안 홍콩의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두 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다. 아시아 지역에는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마카오에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있고 우리나라가 아시아 6번째 진출 지역이다.
김 본부장은 실습 기간 동안 김 본부장은 일반 직원들과 똑같이 붉은색 유니폼을 입고 앞치마를 두르고 함께 했다. 재료 손질부터 패티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과정까지 참여했다. 김 본부장은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을 고집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실습을 한 뒤 “소스를 뿌리는 방향과 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 컨트롤을 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실습은 ‘현장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여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김 본부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실습 내내 ‘수제 명품 버거’라는 말을 실감했다”며 “원래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가 완성도를 높였다는 걸 느끼게 됐다”고도 했다.
파이브가이즈는 다음 달 말 서울 강남대로에 문을 연다.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층이고 150여개 좌석을 마련했다. 한화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1일 지분 100%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를 설립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김 본부장에게) 별도 실습 의무는 없지만 브랜드 도입 전반을 주도한 책임자로서 서비스 현장 체험을 통해 론칭 후 국내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