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안교육원, 고문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23-04-25 10:03 수정 2023-05-03 14:58
가나안교육원은 24일 ‘가나안 고문단’ 발대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나안교육원 제공

가나안교육원은 지난 24일 경남정보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 ‘가나안 고문단’ 발대식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현희 세계가나안운동본부 총재와 김성우 가나안교육원 이사장,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 홍순헌 부산대 교수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고문단에는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장 유연수 목사, 송용대 순복음안락교회 담임 목사, 주를찬양하는교회 김사론 담임목사, 미디에이터교회 최인혁 협동목사, 부산성시화운동본부장 박남규 목사, 부산기독교총연합대표회장 강안실 목사 등 35명이 참여하며 학계, 재개, 상공계 인사와 시민 등이 운영위원으로 활동한다.

이현희 세계가나안운동본부 총재가 가나안의 역사와 비전에 관한 특강을 하고 있다. 가나안교육원 제공

고문단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리더십포럼’ ‘CEO 아카데미’ ‘농군학교’ 등 가나안교육원이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성공 진행을 돕는다. 이를 위해 고문단은 수시로 자문회의에 참석해 교육원의 주요 현안에 대한 조언과 자문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 김성우 이사장은 국민 의식 개혁과 인성교육, 평생교육을 위한 산학협력을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이 김성우 가나안교육원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가나안교육원 제공

김성우 이사장은 “미래는 청년의 손에 달려있다”며 “리더십, 기업가정신, 개척정신, 희생정신, 봉사정신 등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식 총장은 정현종 시인의 시 ‘방문객’ 한 구절을 인용하며 “다 같이 동참해 뜻있고 의미 있는 일을 해 나간다면 후세들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물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후원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가나안교육원은 오는 10월쯤 ‘가나안 미래 청년 위원회’를 발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나안교육원 고문>
이정우 지엔에프 회장,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박시영 경남성시화운동본부, 추홍수 은빛의료재단 이사장, 김부자 부산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문,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장관, 박남규 가야교회 목사, 정진섭 부산이삭교회 원로목사, 강안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 회장, 이요섭 부산극동방송 포럼 회장, 이훈섭 전 혜광고 교장, 우현기 전 이사벨중 교장, 최만공 전 양운고 교장, 김형 이뮤셀의원 원장, 권태현 청십자신협 전무, 정명운 금사교회 목사, 국승원 새니더바이오 대표, 홍순헌 부산대 교수, 서원순 방주건설 대표, 김재현 미라클한의원 원장, 김상봉 유니셀팜 회장, 최인혁 찬양사역자-목사, 김석균 찬양사역자-목사, 이서현 이미경 뷰띠끄 대표, 박진석 상현한의원 원장, 송진홍 한일건설 회장, 정태신 부산강서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송홍한 동아대학교 교수, 김태훈 슈퍼맨 대표, 안태현 파워텔레콤 대표, 조현석 해운대신일교회 담임목사, 유진성 해운대순복음교회 담임목사, 옥수석 거제교회 원로목사, 송용대 순복음안락교회 담임목사, 김샤론 주를 찬양하는 교희 목사, 이한의 은항교회 원로목사, 송형섭 드림교회 목사, 최봉실 장애인유권자연맹 회장


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